EL-Safe 뉴스레터

 

 

코로나19 영향으로 사회 각 분야에서 비대면 서비스가 각광 받고 있는 가운데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보이는 ARS’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품질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 상담시스템과 비교해 어떤 점이 달라지고, 편리해졌는지 소개한다.

 

 

눈으로 직접 보며 상담 가능한 서비스
‘보이는 ARS’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스마트폰 화면에서 직접 눈으로 보고 터치하면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통화 대기시간이 절약되는, 빠른 상담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또 ‘보이는 ARS’ 서비스는 ‘음성’을 기반으로 한 기존의 ARS 서비스의 단점, 즉 장시간 음성 안내, 입력 오류 등으로 인한 불편 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상담서비스를 말한다. 무엇보다 ‘보이는 ARS’는 평소 상담서비스 이용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 ‘청각장애인’ 및 ‘고령층’에게 적합할 뿐만 아니라 직접 눈으로 보고 바로 상담할 수 있는 방법을 훨씬 더 선호하는 요즘과 같은 스마트 시대에 획기적인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보이는 ARS’ 서비스 주요 구성과 내용
‘보이는 ARS’ 서비스를 처음 이용할 경우 1566-1277(기존 ARS)로 전화를 걸어 ‘보이는 ARS’ 서비스 문자를 받은 후 문자로 전송된 접속창(URL)을 클릭해 ‘보이는 ARS’ 앱을 설치하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고객 접근성 및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 IVR 서버 및 ‘보이는 ARS’ 서버의 양방향 인터페이스를 통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화면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구성 체계를 확보하여 고객은 365일 24시간 열린 상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보이는 ARS’ 서비스는 ‘승강기 안전검사신청’, ‘승강기 법정교육’, ‘승강기 사고 및 고장신고’, ‘안전관리자 선임 및 해임 신청’ 등 공단 주요 사업에 따른 각종 조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자주하는 질문(FAQ) 등을 통해 동일한 유형의 민원을 직접 눈으로 확인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 고객에게 신속한 통화연결을 위한 상담사 연결 횟수를 저감시켜 궁극적으로 상담 효율을 높일 수 <사진 1> '보이는 ARS' 초기화면(시작하기/메인/‘상담사 연결 중’ 화면) 있는 큰 장점이 있다.

 

 

 

 

 

보이는 ARS’에는 어떤 서비스가 있나요?

 

승강기 안전검사 서비스
승강기 안전검사 서비스는 승강기 고유번호 7자리를 입력하면 승강기 검사 신청부터 검사까지 진행사항 등이 확인 가능하며, 서비스 종류에는 검사 신청안내문 재발행 서비스, 고객전용 납부계좌조회, 검사 일정 조회, 검사 결과 조회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승강기 법정교육 관련 서비스
승강기 법정교육 관련 서비스는 교육자 성명,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등 고객정보 입력을 통해 교육 신청부터 교육 수료까지의 진행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승강기 사고 및 고장신고 서비스
승강기 사고 및 고장신고 서비스는 승강기 고유번호 7자리를 입력하면 유지관리업체 정보 조회, 중대사고, 고장신고 등 ‘보이는 ARS’ 화면 상에서 조회 및 신고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안전관리자 선임 및 해임 신청 서비스
관리주체의 의무사항 중 건물 안전관리자 선임 및 해임 신청까지 고객이 직접 눈으로 화면을 보면서 처리할 수 있어 안전관리자 선임 및 해임 관련한 고객 불편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승강기 정보 조회 서비스
승강기 정보 조회 서비스도 마찬가지로 건물의 고유번호 7자리 입력을 통해 검사 유효기간, 자체 점검 결과, 책임보험 가입 사실 확인 등 해당 승강기에 대한 안전정보를 확인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자주하는 질문(FAQ) 서비스
고객들이 공단에 문의하는 대표적인 상담내용이 정리된 자주하는 질문(FAQ) 코너를 ‘보이는 ARS’화면에 오픈시켜 고객이 직접 궁금한 사항을 조회하여 답변을 얻을 수 있으며, 각종 민원에 대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보이는 ARS’ 서비스 지속적 확대 계획
‘보이는 ARS’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보다도 ‘조회서비스’기능이 모든 서비스에 접목되어 있어 이용자들이 보다 더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으며, 행정민원 서비스도 바로 바로 제공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비되어 있어 고객만족도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보이는 ARS’ 서비스 도입으로 국민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 제공 및 국민에게 한 발자
국 더 다가가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확산에도 지속적인 고품질 상담서비스를제공하는 상담 플랫폼 환경 조성과 비대면 시대에 적합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
또 각종 서비스 점검 및 불편사항을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보이는 ARS’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며, 각종서비스 개선을 위한 이벤트 실시 등 시스템 업데이트를 통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아끼지 않을 것이다.

 

 

음성을 통해 제공되는 상담서비스가 아닌 눈으로 직접 보면서 상담할 수 있는
‘보이는 ARS’로 상담서비스를 제공받으신다면 보다 더 빠른 상담으로

여러분의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