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격월간 EL-Safe

요리의 재미

쉬림프 토마토스튜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다

익혀 먹어야 더욱 건강에 좋은 토마토를 듬뿍 즐기는 토마토 스튜를 소개한다.
번거로운 재료 대신 큼직한 칵테일 새우 준비하고 잘 익은 빨간 토마토 넉넉히 넣고 간편하게 끓여 내는 토마토 스튜는 담백한 맛이 좋아 전채요리로 내기 좋다. 맑은 토마토 국물이 주는 상큼함을 즐기려면 그대로, 리치한 맛이 필요하다면 집에서 만든 리코타 치즈를 곁들여 맛있는 쉬림프 토마토스튜를 만들어보자.

글/사진. 더디쉬 www.thedish.co.kr

재료(3인 분량)

칵테일 새우 大 450g, 완숙토마토 4개, 양파 1개, 대파 1/2대, 통마늘 5쪽
*소스 - 레드와인 2큰술, 우스터소스 1큰술, 설탕 1/2작은술, 꽃소금 1/2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올리브유 1큰술, 생바질 적량

과정

➊ 토마토는 십자 칼집을 주어 끓는 물에 넣어 껍질이 일어나면 꺼내어 껍질을 벗겨 굵게 다져 준다.
➋ 양파와 대파는 다지고 편으로 썬 마늘은 올리브유를 두른 약불의 팬에 향이 나도록 볶아준다. 여기에 1를 넣어 5분 정도 토마토 색깔이 짙어지도록 볶아 준다.
➌ 2에 소금물에 씻은 칵테일 새우를 넣어 살짝 볶아 준다.
➍ 3에 레드와인을 넣어 플람베 해주고, 우스터, 설탕, 소금으로 간을 맞춰 상에 낸다. 플람베란 알콜이 있는 와인을 넣어 생선이나, 육류의 잡내를 없애 주는 과정을 말한다. 더 따듯하게 즐기려면 230도 오븐에 3분 정도 구워 생바질을 뿌려 완성한다.

TIP. 기호에 따라 리코타 치즈를 곁들여도 좋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