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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식 엘리베이터는 샤프트 위의 지붕에 필요한 모든 구성 요소를 수용하는 전용 기계실이 있는 전통적인 전기식 로프 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카가 들어있는 샤프트에 필요한 모든 기계 구성품을 갖추고 있어 추가적인 기계적 공간이 필요하지 않은 MRL 전기식 로프 엘리베이터가 있다.

 

엘레베이터 구조도 다운로드.pdf
7.09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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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1. 승강기 검사주기 도래일 후에 검사를 받아도 되나요?(도래일 전 신청 건에 한해)

「승강기안전관리법 시행규칙」 제54조(정기검사의 검사주기 등) 제4항에서 규정하고 있는 검사기간은 ‘정기검사의 검사주기 도래일 전후 각각 30일 이내’입니다. 해당 검사 기간 이내에 검사에 합격한 경우 정기검사의 검사주기 도래일에 정기검사를 받은 것으로 간주함에 따라, 검사주기 도래일 이후(30일 이내)에도 검사를 받아도 됩니다.

 

Q2. 승강기의 사용을 중지(휴지)하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승강기민원24에 접속하여 승강기 검사연기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신청완료 후에는 공단에서 신청정보 및 증빙서류 검토 후 최종 승인 처리하여야 안전검사가 연기(휴지)가 되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승강기 안전검사 연기 신청방법>

1. 승강기민원24 접속 및 로그인(회원 또는 비회원)

2. “승강기 검사연기신청” 클릭 ※ 승강기민원24 > 민원신청 > 행정민원신청 > 승강기 검사연기신청

3. 검사연기 신청대상 건물 조회(승강기고유번호 또는 건물주소)

4. 본인인증 및 신청정보 입력 ※ 안전검사 연기 사유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반드시 첨부해야 함

5. 신청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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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국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업무 수행 중 생산·접수하여 보유·관리하는 정보를 사전정보공표, 정보공개청구에 따른 제공, 고객수요분석에 따른 배포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공개하고 있다.

 

사전정보공표로 투명경영 실천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공단 운영과 관련된 지원업무 분야와 고유업무인 승강기 안전 분야 등 7개 세부 분야, 111개 항목을 사전정보공표 항목으로 선정하여 공표 주기에 따라 공단 홈페이지(http://www.koelsa.or.kr)에 공개하고 있다. 특히, 정부에서 제시한 공공기관의 사전공표대상목록 표준안(100개)보다 11개 항목을 추가 선정하여 운영하는 등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투명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의견수렴 위한 청취 채널 운영

국민이 궁금해하는 정보를 선제적으로 공개하기 위해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한 청취 채널을 운영하였다. 전국 권역별로 운영 중인 승강기안전거버넌스(7개 권역, 외부위원 총 70명으로 구성)를 통해 정보공개 운영제도 및 새로운 정보목록에 관한 의견을 수렴하였고, 동반성장 평가 결과, 내부감사 결과, 이사회 회의록, 승강기 사고배상책임보험 가입현황, 연간 법정교육 계획, 승강기 안전 기술정보지 등 7개 항목을 추가로 선정하여 홈페이지 및 정보공개포털(http://open.go.kr)에 등록하였다.
특히, 신규 의무가입대상인 승강기 사고배상책임보험의 가입 의무 및 보험 판매회사 현황 자료를 홈페이지 및 승강기민원24에 팝업으로 안내함으로써 관리주체들이 이에 대한 정보를 인지하지 못하여 행정처분 등의 피해를 받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정보를 제공하였으며, 이를 통해 보헙가입제도 시행 초기에 높은 가입률을 달성하는 데 기여하였다.

 

 

승강기 안전 법규 정보를 하나로

사전정보공표 목록의 하나인 홈페이지 법령자료 게시판에서는 승강기안전관리법령 및 관련 고시, 검사기준, 주요 설명회 발표자료 등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부개정된 「승강기안전관리법」(2019. 3. 28. 시행)의 주요 변경사항에 대한 문의가 대표문의 전화 및 질의답변(Q&A) 게시판에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주요 질의사항을 별도로 게시(승강기안전관리법령 FAQ)하였고, 단일게시물 조회 수 3만 회(평균 게시물 조회수 7,239회)를 기록하는 등 변화된 승강기 안전 법규를 알리는 데 앞장섰다.

 

여러분들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의 정보공개제도 운용과 관련한 개선사항이나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으신 분들은 유선전화(055-751-0782) 또는 이메일(greatu@koelsa.or.kr)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승강기 이용자 안전과 공단의 투명경영을 위해 적극적으로 보완해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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