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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

엘세이프 09+10월호 더보기
사회적 거리두기와 우리가 기억해야 할 것들 서늘해진 가을 기온을 타고 코로나19가 다시 유행할 것이라는 예측이 있었지만 그보다 일찍 수도권을 중심으로 감염자가 늘면서 코로나19가 우리를 다시 바짝 긴장시켰다. 그러나 우리는 이미 수개월 동안 코로나19와 싸워왔고 경험은 훌륭한 스승이다. 이대로 또 당할 수는 없는 일! 각 단계별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과 그 속에서 우리가 지켜야 할 것들을 다시 한번 되새겨보자. ‘사회적 거리두기’는 2020년 초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코로나19에 대 해 정부가 내세운 대책으로 3월 22일 처음 실행됐다. 기본적으로 많은 사람이 모이는 행사 및 모임 참가를 자제하며, 외출 자체, 재택근무 확대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된 거리 두기, 생활 속 거리두기 등의 여러 명칭으로 혼용되다 6월 28일 지금.. 더보기
안전 Q&A Q1. 국가승강기정보센터에서 유지관리계약 등록 시, 승강기 호기마다 계약 기간이 다른 경우 등록을 어떻게 하나요? 유지관리계약 등록에서 계약 기간을 승강기 호기별 또는 전체로 구분하여 등록이 가능합니다. ○ 국가승강기정보센터(유지관리계약관리 ⇒ 유지관리계약등록)에서 유지관리계약 등록 시 계약 기간별로 해당 승강기를 선택할 수 있으며 계약 일자 입력 후 등록 버튼을 클릭함 ○ 건물에 선임되어있는 안전관리자의 정보가 불일치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변경이 가능함 - 공단의 지역사무소 ‘승강기 안전관리자의 선임변경 통보서’ 제출 - 승강기민원24(minwon.koelsa.or.kr/) - 안전관리자 선임ㆍ해임 신청 ○ 상기와 같이 처리하면 건물원장의 안전관리자 성명 및 전화번호가 수정되어 차월의 자체점검 결과.. 더보기
안전한 승강기 관리요령&승강기안전검사 주요 내용 안전한 승강기 관리요령 * 매월 4일은 승강기 안전점검의 날입니다. 지진·화재 발생 시 행동요령 ◦ 엘리베이터를 피난층에 정지 * 피난층: 직접 지상으로 통하는 출입구가 있는 층 ◦ 안내방송을 통해 엘리베이터 정지되었음을 알리고 비상계단으로 대피 유도 * 엘리베이터 통로는 화재 시 굴뚝 역할을 하므로 유독가스가 유입될 확률이 높고 고장의 위험이 커 반드시 비상계단으로 대피를 유도하여야 한다. 엘리베이터 갇힘 고장 발생 시 행동요령 ◦ 비상통화장치로 질식·추락위험이 없음을 알리고, 임의로 탈출을 시도하지 않도록 안내 ◦ 승강기번호를 확인 후 유지관리업체, 119구조대 등에 고장신고 (1층 승강장 확인) ◦ 갇힘승객과 수시로 통화하여 응급환자, 갇힘인원 등을 파악 후 구조대 도착 시 전달 ◦ 구조작업 시 일.. 더보기
무빙워크 사고예방 노력알고 타면 든든하다 대형마트도 사소한 부주의로 인해 여러 가지 안전사고가 발생하곤 한다. 그렇기에 이용객의 안전과 즐거운 쇼핑을 위해 안전관리팀의 사고 예방과 점검은 무엇보다 중요한 일과다. 이마트 안전관리팀의 무빙워크 사고 예방을 위한 노력을 소개한다. 이용객의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을 위하여 무빙워크는 대형마트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승강설비 중 하나다. 하지만 쇼핑의 편의를 위해 설치된 무빙워크에서 사소한 부주의에서 비롯되는 안전사고가 심심찮게 발생하곤 한다. 특히 쇼핑카트에 물품을 과다하게 적재한 상태로 무빙워크를 이용하다가 출구 부분에서 카트의 바퀴가 끼어 무빙워크를 벗어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이때 이용객이 즉각적인 대처를 하지 못하는 경우 카트가 전복되거나 뒤따라오던 다른 카트에 받쳐 부상을 당하는 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