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EL-Safe 뉴스레터

2020년 6월, 8개 추진과제(2019년)에서 17개 추진과제로 확대된 정부 공공기관 혁신 가이드가 발표 되었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혁신 가이드에 따라 국민의 안전과 행복을 함께하고 변화하기 위한 2020 KoELSA 혁신계획을 수립하였다.

 

 

 

국민의 니즈를 반영한 혁신
공단은 국민이 체감하는 혁신성과를 창출하기 위하여 2020년 7월 국민생각함을 활용하여 혁신키워드 및 중점추진과제 등에 관한 의견수렴을 실시하였다. 국민이 선정한 혁신키워드(안전, 투명ㆍ윤리경영, 일자리, 4차산업ㆍ한국형 뉴딜선도)를 바탕으로 혁신 세부추진과 제를 수립하였다. 또 2020년 8월에는 복합형 시민참여혁신단 중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승강기안전거버넌스를 통해 중점추진과제에 대한 의견수렴을 실시(1위 안전관리 체계 강화, 2위 투명·윤리경영 및 공정경제 강화, 3위 양질의 일자리 창출 지속 등)하는 등 계획 수립 단계에서부터 국민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다각적으로 조사와 분석을 실시하였다.


2020 KoELSA 혁신 추진 계획
2020 KoELSA 혁신 추진 계획은 국민 참여·소통을 위한 승강기 안전사업 혁신성장 구현이라는 혁신목표 아래 정부 혁신 가이드에 따라 3대 전략과제 17개 주요 과제를 선정하였으며 이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해 35개 세부과제를 선정하였다. 특히 대국민 중점 키워 드의 순위가 높은 과제 및 최근 정부 혁신정책(규제혁신) 방향과 관련된 과제 등 대국민 접점이 있는 과제는 최단기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세부과제를 도출하였다. 각 과제에 대한 상세 계획은 공단 홈페이지 (www.koelsa.or.kr)에 게시하고 있다.

 

KoELSA 혁신 중점 추진 방향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우수 혁신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5개 중점 추진 방향을 선정하였다.

첫째, 승강기를 이용하는 국민과 근로자의 안전관리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공공안전이다. 공단은 국민안전 강화를 위해 승강기, 전기, 가스 분야 등 안전 분야 6개 공공기관과 합동으로 취약시설 무상 안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승강기 산업에 종사하는 근로자 안전 보건관리를 위해 안전관리 매뉴얼을 제공하여 승강기 안전관리 사각지대를 발굴ㆍ개선할 예정이다.
둘째, POST 코로나에 대응하기 위한 비대면 공공 안전서비스의 획기적 개선이다. 승강기 중소업체를 대상으로 모바일 APP 자체점검관리시스템을 제공하여 자체점검자와 관리 주체가 비대면으로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또 QR코드를 활용한 검사행정서 비스 등 고객 편의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셋째, 국민으로부터 신뢰받을 수 있는 공정행정 확립이다. 채용의 효율성 및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비대면 방식의 채용 전반에 인공 지능(AI) 시스템을 도입하여 편견·편향 없는 일관적이고 객관적인 채용 공정성을 더욱 강화한다. 또한, 승강기 산업 전반의 인권과 안전이 보호받을 수 있도록 공단 주요 협력업체에 적용 가능한 인권경영 헌장(선언문)을 개발·지원할 예정이다.
넷째,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민간협력, 국민 참여 활동 확대이다. 국민의 제안으로 2018년부터 운영 중인 공단의 시민참여혁신단 승 강기안전거버넌스를 지역본부 단위에서 전 지역사무소로 확대(2019년 119명 → 2020년 약 1,000명)하여 다양한 국민 참여 활동을 확대 시행하고, 일반 국민이 참여하여 승강기 안전 위험요소를 사전에 발굴ㆍ개선하는 활동을 추진한다.
마지막으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승강기 산업의 규제 발굴ㆍ개선이다.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업계의 어려움을 함께 해소하기 위해 정부와 합동으로 규제입증제를 도입하고, 규제혁신 활동을 통해 기업의 진입장벽을 완화하여 국민과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을 추진하고자 한다.
국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한 2020 KoELSA 혁신 추진 계획이 추진 되어 국민이 체감하는 혁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국승강기안전 공단의 변화에 관심과 격려, 참여를 바란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