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EL-Safe 뉴스레터

연말을 지인들과 함께 특별하게 보내고 싶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만남을 계획하는 것조차 조심스러워진다. 하지만 언택트 환경에서도 얼마든지 즐겁고 안전하게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플랫폼들이 존재한다는 것을 아는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로운 랜선 파티의 장을 소개한다.

 

 

 

 

화상회의 플랫폼의 원조, 스카이프(Skype)

스카이프(Skype)는 모든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스카이프를 사용하려면 줌이나 구글미트와는 다르게 먼저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스카이프 프로그램을 직접 설치해야 한다. 설치 후 스카이프 계정을 만들면 화상 회의를 시작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도 스카이프 사용이 가능하다. 계정 생성 후 지인의 연락처를 추가하면 스카이프를 더욱 용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자신이 연락처에 추가한 사람과 채팅도 할 수 있고 유선 무료 통화도 할 수 있다.

 

구글러들을 위한 플랫폼, 구글미트(Google Meet)

최근 구글에서 유료 사용자만 사용 가능하던 구글의 화상회의 기능인 구글미트(Google Meet)를 일시적으로 무료로 지원해 주면서 이제 많은 사람이 구글에서도 편리하게 미팅룸을 열 수 있게 되었다. 구글 계정만 있다면 손쉽게 회의를 열고 사용자를 초대할 수 있다. 구글미트에 접속하여 ‘참여’ 또는 ‘회의 시작’을 누른 후 ‘참여 정보 복사’를 클릭해 링크 주소(URL)를 타 구글 계정 사용자에게 보내 회의에 초대할 수 있다.
이메일 주소를 직접 입력해 ‘초대장’을 보내 초대하는 방법도 있다. 만약 초대하고자 하는 상대에게 구글 계정이 없다면 ‘회의 코드 입력’ 기능을 활용해 참여하는 방법도 있다. 생성된 회의에 링크만 간단하게 타 사용자에게 보내주어도 참가능하니 SNS로 연결된 지인들과 손쉽게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다.

 

보안 기능이 탁월한 웹엑스(Webex)

웹엑스(Webex)는 기존 플랫폼에서 해결되지 않았던 보안정책 프로그램과 개인 프라이버시 문제의 솔루션을 제시한 새로운 화상회의 플랫폼이다. 웹엑스는 홈페이지에서 가입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웹엑스를 사용자가 직접 다운로드해야 한다. 회의를 호스팅하고, 회의 화면 오른쪽 상단의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지인들을 초대할 수 있
다. 회의 초대는 이메일을 통해 상대에게 전달된다. 시스코 웹엑스의 가격 정책 가운데 ‘무료 플랜’은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무료 플랜은 100명의 참석자, HD 카메라 화질, 화면공유의 기능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다. 단, 회의의 시간은 50분으로 제한되니 참고하자.

 

줌으로 두 배 더 재미있는 랜선 게임

나를 맞춰보세요. 줌의 화이트보드 기능을 이용한 게임이다. 줌의 화이트보드는 특성상 어떤 사용자가 화이트보드에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리는지 알 수 없다. 이러한 특성을 이용해 ‘나를 맞춰보세요’ 게임을 진행한다. 게임의 호스트는 각각의 사용자에게 자신을 나타 낼 수 있는 단서가 포함된 그림을 그리라고 지시하고 호스트와 그림을 그린 사용자 외에 다른 사용자가 서로의 그림을 보고 누구의 그림인지를 맞추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게임이다.

 

랜선 마피아 게임
다수가 모일 때 더 즐거워지는 마피아 게임. 이제는 줌으로도 즐길 수 있다. 비공개 채팅 기능을 이용해 게임을 진행한다면 충분히 가능하다. 게임의 호스트는 비공개 채팅 기능을 이용해 마피아를 지정한다. 시민(그 외 사용자)들은 호스트 비공개 채팅으로 지정한 마피아가 누구인지 열띤 토론을 통해 지목해낸다.
화면을 통해 서로의 얼굴을 살필 수 있으니 얼굴색이 변하거나 갑자기 웃음이 많아지는 이들을 조심하자. 마피아 역 비공개 채팅 기능을 이용해 제거하고 싶은 시민을 선택하여 호스트에게 알릴 수 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