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EL-Safe 뉴스레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사회 각 분야에서 비대면 기술과 서비스가 확대,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국내 현장형 검사기관 중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독보적인, 완벽한 비대면 스마트워크 검사시스템을 구현하여 운영하고 있다.

 

 

 

비대면으로 검사현장의 모든 업무 완료 가능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지난 2015년부터 제한적 비대면 스마트워크 검사시스템을 운영 중에 있으며,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검사시스템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고 더욱 강화하여 승강기 이해 관계자 간 감염병 전파 우려를 거의 완벽하게 차단하고 있다.
승강기 스마트검사시스템은 검사접수에서부터 현장검사, 검사결과 결재, 문서통보까지 검사현장에서 모든 업무를 완료할 수 있게 구축되었으며, 근무형태도 현장근무, 재택근무로 개선하여 스마트워크 검사환경을 완성했다. 이뿐 아니라 e그린 우편 (우체국)전산시스템과 연계를 통한 각종 검사 관련 우편 자동 통보업무를 통해 완벽한 비대면 검사시스템을 구현했다.
코로나19 이후 국내 여러 현장형 검사기관들이 비대면 검사를 위해 스마트 검사시스템을 신규도입하는 단계인 반면, 공단은 이미 2015년부터 국내 최초로 모바일 스마트 검사시스템 특허를 취득하여 활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경영과학 응용 우수사례로 인정받기도 했다. 해외 유명 승강기 엑스포에서도 소개되어 많은 나라의 관심을 끌기도 했다.

 

 

 

이에 국내 여러 다른 검사기관에서는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을 방문하여 비대면 검사시스템을 벤치마킹하고 있으며, 공단은 다른 검사기관에 시스템 기술정보를 공유하는 협력을 시행하고 있다. 공단의 비대면 검사시스템은 근무형태 개선(현장근무 후 재택근무), 검사결과 현장 입력처리 완료, 종이서류 미발생, 자동 우편 발송 시스템 등 다른 검사기관과 비교했을 때 5년 이상을 앞서는 시스템이다.
공단은 특히 승강기 검사(1차 검사) 후 보완 지적사항이 있는 경우, 수검자가 조치 작업내용을 ‘승강기민원24’의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작업 사진, 동영상 등을 온라인으로 업로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으며, 검사자는 비대면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확인함으로써 수검자와의 접촉도 최소화하였다. 이로써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의 스마트워크 검사시스템은 검사현장에서의 코로나19 등 감염병 전파 우려를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게 되었으며, 승강기 안전에 대한 국민의 만족도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