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fe 뉴스레터

관람객 발길 사로잡은

엑스포 행사장 내 스타 부스

 

엘리베이터 대기업은 물론 국내외 120개 승강기 관련 기업이 참가한 ‘2014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 대기업만큼 화려하게 치장된 부스는  아니지만 독자적인 기술과 눈에 띄는 제품으로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기업이 있었다. 엑스포 현장 구석구석에서 관람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던 알찬 부스들을 소개한다.


■ 글 / 편집부

 

 

강력한 기술 파워 선보이다, F124호 부스 도남엔지니어링 1989년부터 유압식 승강기용 실린더, 유압유니트, 오일쿨러 등을 제작하고 있는 ㈜도남엔지니어링은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개문출발방지시스템(UCMP)에 대한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의 안전성평가 및 인증을 획득한 기업이다.

 

새로운 승강기 검사기준(EN81)에 충족하는 유압승강기용 제어반을 제작하여 공급하고 있으며 전기식 승강기용 로프 서스펜션장치(BALANCE)를 판매하고 있다. 이 제품은 로프단말에 유압을 사용하여 현수로프의 장력을 자동으로 균등하게 하는 장치로 장력 조절이 불필요해 관리비가 들지 않으며 편마모의 감소로 로프 및 도르게의 수명이 늘어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엑스포를 찾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끈 제품이다. 이 외에도 엑스포를 통해 다단식(2, 3단) 동시성 실리더와 산업용 유압유니트(고압, 저압용)와 실린더 등을 소개하였다.

 

 

승강기도어 견본으로 시선 사로잡다, E100호 부스 다지트

 

이번 엑스포에서는 ㈜다지트는 유리에 인조가죽(시부)를 접합한 패턴으로 승강기도어를 디자인을 해 전시하여 주목 받았다. 기존에는 실크 또는 초자 인쇄 등을 많이 사용했지만 이번에 엑스포에서 소개된 인조가죽 접합 유리 도어는 유럽 오스트리아에서 수입한 원단을 이용하여 만든 제품으로 국내에서는 처음 시도된 기술이다. 2014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에서는 16가지 패턴을 전시하였으나 패턴의 종류는 워낙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다.

 

인조가죽 접합 유리 도어는 리모델링 시 간편하고 경제적이어서 관람객들이 관심을 보인 제품이다. 기존 스틸도어는 스크래치가 생기면 도어 자체를 교체해야 했으나 이 제품의 경우 표판 유리만 뗐다 부쳤다 할 수 있으니 경제적인 제품이다.

 

“이곳에 방문한 관람객들은 하이그로시 제품으로 알고 이 제품을 만져 보았다가 유리 도어인 것을 알고 깜짝 놀란다. 유리라 깨지진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셨는데 충격 테스트와 경질 테스트를 병행하여 제품의 품질을 확보하니 문제 없다.”


다지트 해외영업부 윤준찬 과장의 설명이다. 엘리베이터 인테리어전문기업으로 6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다지트는 1000여 종 이상의 디자인 마감재들을 생산하고 있는 중견 기업이다.

 

 

전자브레이크 세계적 기업 INTORQ의 한국 공식 파트너, E133호 부스 게마텍


연간 80만 대의 전자 브레이크 및 클러치 제품을 판매하며 세계적 브레이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 INTORQ의 한국 공식 파트너사인 INTORQ GmbH&CO.KG(이하 게마텍). INTORQ의 전자브레이크 제품은 엘리베이터 뿐만 아니라 산업용크레인, 풍력발전기 등의 모터에 사용된다.


DIN ISO 9001 및 DIN ISO 14001 인증의 INTORQ의 제품은 블로워(저압압축기)를 세계에서 처음 개발한 140년 역사의 독일 아르젠(Aerzen) 공장에서 개발·생산되고 있다. 상하이, 애틀랜타에 해외지사를 두고 49개국 63개 판매 파트너를 가지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게마텍이 공식 파트너로 활약하고 있다.

 

국내 최고 기술의 경사형 엘리베이터, D103호 부스 금호엘리베이터 덤웨이터를 필두로 하여 교량용 엘리베이터, 경사형 엘리베이터와 같은 특수구조 승강기에 특화되어 있는 ㈜금호엘리베이터는 이번 엑스포에서 경사형 엘리베이터 모델을 내세워 시선을 사로잡았다.


금호엘리베이터의 주력 사업이기도 한 경사형 엘리베이터는 친환경적인 디자인과 경사면을 이동할 수 있는 특수한 구조로 경사면과 암반이 많아 기존의 수직형 승강기를 설치할 수 없는 지역에도 큰 제약 없이 설치가 가능하다. 현재 남산 및 북서울 꿈의 숲, 이화여대 지하철역사, 부산의 중앙공원, 낙동강 을숙도 문화공원
조류 기념탑 등 전국 각지의 대중교통시설 및 관광명소에 10여대 이상이 설치되어 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