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EL-Safe 뉴스레터
이용자 안전과 산업발전을 위한 교류의 장
<2019년 승강기 안전주간> 기념식이 2019년 11월 11일부터 15일까지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첫날인 11일 기념식을 시작으로 15일까지 승강기 안전과 산업발전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이어졌다. 

 

안전 분야 공로자 포상으로  승강기 안전문화 독려한 기념식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주관하는 2019년 승강기 안전주간이 기념식, 세미나, 워크숍 등 다양한 행사와 함께 펼쳐졌다. 
2019년 11월 11일 오후 서울 양재동 aT센터 5층 그랜드홀에서 진행된 기념식에는 정부와 공단 관계자를 비롯해 승강기 협·단체, 학계, 산업계, 시민사회단체 대표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행정안전부 조상명 생활안전정책관은 “승강기 안전주간을 계기로 검사기관과 협·단체, 산업계가 소통하고 교류를 활성화해 승강기 안전과 산업발전을 위해 공동노력 해줄 것”을 당부했다. 공단 김영기 이사장은 “승강기 안전주간을 통해 승강기인들이 역량을 결집하여 이용자 안전과 산업발전을 위한 견인차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념식에서는 승강기 안전관리 유공자와 승강기 사고대응 체계 확립 우수기관, 승강기 안전공모전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돼 승강기 안전문화 확산에 대한 그간의 노고를 치하했다. 
시상식 뒤에는 승강기 관리주체, 제조업, 유지관리업체, 검사기관 대표들이 승강기 안전다짐 공동 결의문’을 낭독하며 승강기 안전에 대해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기념식은 올해 처음 선보인 안전기원 퍼포먼스와 미디어 퍼포먼스가 눈길을 끌었다. 승강기 안전과 산업발전을 주제로 경쾌한 음악과 안무가 어우러져 문화콘텐츠로서 새롭게 표현된 퍼포먼스는 감각적 구성으로 주제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해 주었다. 
행사 보도를 위한 열띤 취재 열기로 화려한 카메라 플래시가 현장 분위기를 달구는 한편 행사장 한켠에서는 승강기 안전문화 확산과 산업발전을 위해 승강기 관련 업계 대표, 전문가들이 모여 정보를 교환하고 협업을 논의하기도 하는 등 교류와 소통의 장이 되기도 했다. 


참여와 호응 속 이어진 승강기 안전주간 행사들
기념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승강기 안전주간 행사들이 참여기업과 업계 관계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5일간 이어졌다. 
기념식 다음 날인 12일에는 한국승강기학회 추계학술대회, 해외 승강기 제도 설명회, 승강기 제조업 스마트팩토리 도입 사례 및 성과공유가 있었으며 13일에는 승강기 검사업무위험성 평가 결과 및 관리방안 설명회, 승강기안전관리법 개정 사항 설명회, 중대 고정 및 사고 사례 설명회, 안전네트워크 협약기관 워크숍, 장기 사용 승강기의 효율적인 관리방안, 장기 사용 승강기의 교체 설치 시 착안 사항 등 컨퍼런스를 비롯해 승강기 안전 TV, 라디오 방송캠페인 등이 전개됐다.
그 중 13일에 개최된 ‘승강기 안전네트워크 협약기관 워크숍’은 승강기 안전네트워크 소속기관들이 한자리에 모여 승강기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이날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사고조사처는 2019년 승강기 고장 및 사고 현황을 발표하였으며 이 외에도 3D 홀로그램, 안전캠페인 등 승강기 안전홍보에 대한 협업과 주요성과가 소개됐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2019 승강기 안전주간’에 앞서 승강기 안전에 대한 전국민적 관심을 유도하고 선진 승강기 안전문화 정착과 ‘2019 승강기 안전주간’에 대한 관심을 이끌기 위해 10월 26일 서울 홍대 ‘걷고 싶은 거리’에서 국민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는 ‘승강기 안전 GO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승강기 안전 GO 캠페인’은 대학생 연합 동아리와의 협업으로 진행되어 ‘체험하GO, 소통하GO, 재미나GO’를 콘셉트로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편, 지난해 9월 전국 4개 권역 서울, 춘천, 충청, 대구에서 본선 진출자를 선발해 ‘특집 국민안전 골든벨’을 열어 본선 녹화를 거쳤으며, 11월 24일자 KBS 1TV ‘도전 골든벨’에 방송하는 등 참여와 호응이 두드러진 행사였다. 


승강기 안전관리 유공자
대통령 표창  오티스엘리베이터 이춘식 상무
국무총리 표창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사고조사처 강현명 처장
행정안전부 표창  한국토지주택공사 이이문 부장, 인천교통공사 김주환 부장, 울산광역시 중구 고용현 주무관, 서울교통공사 이혁 팀장, 서울시 강남구 김상훈 주무관, 한신엘리베이터 김영찬 대표이사, 광주광역시 전균희 주무관, 경상북도 이기훈 주무관, 태화엘리베이터 이현재 대표이사, 전남 해남군 김선경 주무관, 한국철도공사 김석근 차장 등 

승강기 사고대응 확립체계 우수기관
대통령 표창 전라북도
국무총리 표창 전라북도 전주시
행정안전부 표창 충청북도, 충북 청주시, 대구광역시 북구 

2019년 승강기 안전공모전
승강기 송 부문 대상(행정안전부 장관상)_숭실대학교 김재형 씨  
최우수상_이경태 씨 
우수상_임유리·조영정 씨  
유튜브 바이럴 부문 대상(행정안전부 장관상)_박하선 씨
최우수상_태원규 씨
우수상(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이사장 상)_문선윤·김나은 씨

댓글을 남겨주세요 +0